與신원식 “北과 내통 자백?”…野김병주 “분석에 딱 30분”_가우초 포커 서킷_krvip

與신원식 “北과 내통 자백?”…野김병주 “분석에 딱 30분”_베팅은 유럽 리그에서 승리합니다_krvip

[앵커]

북한 무인기가 서울 용산의 대통령실 인근 비행금지구역을 침범할 걸 두고 여야의 책임 공방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야의 군 출신 의원 간에는 '북한 내통설' 주장까지 나오는 등 거친 설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방준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민의힘은 야당이 북한 무인기 침투 사건을 현 정부 '안보 무능'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제 얼굴에 침 뱉기'라 반박했습니다.

2017년 6월에 무인기가 37일간 우리나라를 휘젓고 다녔지만, 문재인 정권은 침투 사실조차 모르지 않았느냐는 겁니다.

그러면서 무인기의 비행금지구역 침범 가능성을 가장 먼저 제기한, 민주당 4성 장군 출신 김병주 의원을 직접 겨냥했습니다.

군 당국이 무인기 항적을 최종 확인한 게 지난 3일인데, 그보다 전에 어떻게 침범 사실을 알았느냐고 따졌습니다.

[주호영/국민의힘 원내대표 : "군 당국 내에서도 확인하지 못했던 것이고 한데 군 내에서 비밀 정보를 입수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쪽으로부터 입수한 것인지도 국민들에게 명백히 밝혀야 합니다."]

특히 국민의힘 3성 장군 출신인 신원식 의원은 "민주당이 북한과 내통하고 있다고 자백한 것 아니냐"는 주장까지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에 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적반하장의 극치이자, 철 지난 색깔론으로 저열한 덫을 놓았다고 맞섰습니다.

[박홍근/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국가 안보에 치명적 허점까지 드러낸 책임자들이 악취 가득한 방귀를 뀌고선 성내고 있는 격입니다."]

김병주 의원도 비행금지구역 침투 사실은 국방 장관과 합참의장의 국회 보고 내용 등을 분석하면 30분 만에 파악되는 내용이라 주장했습니다.

또 "지도를 조금만 볼 줄 아는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같은 의혹을 제기했을 거"라며 '북한 내통설'은 어이없고 황당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특히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안보 참사에 따른 민심 이반이 심각하다며 내각과 대통령실의 전면 개편을 촉구했습니다.

KBS 뉴스 방준원입니다.

영상편집:서정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