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많고 옅은 황사…“출근길 마스크 준비해야”_과일 빙고_krvip

구름 많고 옅은 황사…“출근길 마스크 준비해야”_포커에서 확률을 계산하는 방법_krvip

수요일인 19일 전국에 구름이 많고 박무가 낀 가운데 서쪽 지방에 옅은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출근시간대 서울과 경기도는 3∼9도의 기온을 보이겠다. 가시거리는 5㎞ 내외로 차량운행에 큰 불편이 없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16∼17일 발원한 황사가 오늘까지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면서 낮까지 서울·경기도와 충청남도, 전라도, 제주도 일부 지역에서는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도 황사의 영향으로 '약간 나쁨'(일평균 81~120㎍/㎥) 수준 이상으로 나타나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고 남해안에서도 낮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 최고기온은 9∼15도로 어제보다는 낮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지만 내일부터 상층의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기온이 점차 내려 체감온도는 더 낮아져 다소 쌀쌀할 전망이다.

내일은 오후부터 기온이 점점 떨어지면서 강원도 영동, 경북 북동 산간과 경북 동해안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도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중부 먼바다에서 2.0∼3.0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