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일본 여행금지 권고’에…日 “도쿄올림픽 참가에 영향 없어”_메가세나 게임 승리 공감_krvip

美, ‘일본 여행금지 권고’에…日 “도쿄올림픽 참가에 영향 없어”_포커 수학을 배우다_krvip

미국 정부가 코로나19 대유행과 관련해 미국인에게 일본에 대한 여행금지를 권고한 데 대해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에의 영향은 없다”며 진화에 나섰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관방장관은 오늘(25일) 오전 정례 기자회견에서 “필요한 경우까지 도항(渡航·입국)이 금지되는 것은 아니”라면서 “이번 판단과 미국의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선수단 파견은 관련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대회 개최를 실현하려는 일본 정부의 결의를 지지한다는 미국의 입장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마루카와 다마요(丸川珠代) 올림픽담당상(장관)도 회견에서 “미국 올림픽조직위원회도 (이번 조치가) 미국 대표팀 출전에 영향이 없다고 성명을 냈기 때문에 현재로선 특별한 영향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모테기 도시미쓰(茂木敏充) 외무상 역시 오늘 참의원 외교방위원회에 출석해 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앞서 미 국무부는 일본에 대해 기존 여행경보 3단계인 ‘여행재고’에서 4단계인 ‘여행금지’ 권고를 오늘자로 발령했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했습니다.

미국민에 대한 국무부의 여행경보는 4단계로 나뉘는데, 일반적 사전주의(1단계), 강화된 주의(2단계), 여행재고(3단계), 여행금지(4단계) 순입니다.

일본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잡히지 않으면서 국내외적으로 도쿄 하계올림픽 취소 압박에 직면해있지만, 일본 정부는 강행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