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모듈러주택단지 세종시에 들어선다_전보 자동화로 돈을 벌다_krvip

국내 최대 규모 모듈러주택단지 세종시에 들어선다_포커에서 점수를 매기는 포스터_krvip

세종특별자치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모듈러주택단지가 들어섭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오늘(19일)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6-3 생활권에 국내 최대 규모의 모듈러 통합 공공임대주택단지 착공식을 개최했습니다.

모듈러주택은 외벽체와 창호, 전기배선 등을 자재와 부품의 70~80%를 공장에서 박스 형태로 사전 제작해 현장에 운반한 뒤 설치하는 탈현장 건설공법을 활용한 주택입니다.

기존 철근콘크리트 공법 대비 30% 정도 공기를 단축할 수 있고 건설단계에서 탄소와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는 동시에 고질적인 건설업의 낮은 생산성과 인력난 등을 극복할 수 있다고 국토부는 보고 있습니다.

세종시 6-3 생활권 UR1·UR2 모듈러 통합 공공임대주택 단지는 4개 동 규모 지상 7층으로 전용 21∼44㎡ 규모 416가구가 건설됩니다.

국토부는 다양한 입면과 충분한 채광을 확보하기 위해 복층 테라스 세대를 도입하고 계단식 입면을 구성해 주거성능뿐만 아니라 미관과 도시경관 측면에서도 모듈러주택의 특징과 장점을 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단지는 오늘 착공식을 시작으로 내년 하반기 준공 및 입주를 목표로 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토교통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