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경찰 집단행동은 배부른 밥투정”_오늘의 게임에 베팅_krvip

권성동 “경찰 집단행동은 배부른 밥투정”_어제 상파울루 경기 누가 이겼어_krvip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경찰국 신설에 반발하는 경찰의 집단행동을 두고 “국민 혈세로 월급을 꼬박꼬박 받는 이들의 배부른 밥투정”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권 대표 직무대행은 오늘(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국민 세금 받는 공무원인 경찰의 정치 세력화는 어떤 의미로도 합리화될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경찰이 비대화 돼 권력을 무기 삼아 집단 행동을 이어간다면 국민의 지탄과 책임이 뒤따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과거) 청와대가 밀실에서 정권 입맛에 맞게 인사권을 행사할 땐 침묵하더니, 인사지원 부서를 만든다고 장악 운운한다”며 “선택적 분노이자 정치 규합일 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은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 사건도 거론하면서 “문재인 전 대통령 30년 친구를 울산 시장에 당선시키기 위해 청와대와 울산 경찰이 야당 소속 울산 시장을 기획수사했다, 하지만 당시 경찰은 권력의 경찰 통제, 경찰 장악이라고 비판하지 않았고, 이번 경찰 서장 회의를 주도한 류삼영 총경 역시 공개 목소리를 낸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경찰은) 집단 행동에 앞서 제복과 양심에 손을 얹고 스스로가 민중의 지팡이였는지, 권력의 지팡이였는지 자문해봐야 한다”고 꼬집었습니다.

■권성동 “대우조선해양 경영진 물러나야”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은 최근 파업 사태를 봉합한 대우조선해양을 두고선 “급한 불은 껐지만, 여전히 과제가 많다”면서 “현 경영진이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권 대행은 “대우조선해양은 11조 원 혈세를 지원받고도 7조 원 넘는 누적 손실을 기록했다”며 “5년 동안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으면 다음 정부가 일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난 3월, 당시 문재인 대통령은 인수위원회의 간곡한 만류에도 자신의 동생 친구인 박두선 조선소장을 대우조선 대표이사로 임명했다”며 “도와주진 못할망정 대표이사 자리를 알박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새 경영진이 경쟁력 제고 및 구조 조정 방안 등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민주노총도 다시 극한 투쟁을 시도해 정상화를 방해한다면 법과 원칙따라 엄중한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