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대 군 구타치사사건 대책회의 기자회견_백만장자 포커 플레이어 댄_krvip

강경대 군 구타치사사건 대책회의 기자회견_슬롯의 실제 변환기_krvip

박성범 앵커 :


시청 앞 노제를 고집하고 있는 장례대책회의 측은 노제가 허용될 때까지의 강군의 장례를 무기한 연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대협과 전노협 등 학생들과 재야단체 회원들은 18일까지는 현 정권 퇴진을 위한 투쟁기간으로 선포해서 강군 사건으로 야기된 시국불안은 당분간 계속될 것 같습니다.

박찬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찬욱 기자 :

강군사건 대책회의는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가 강군의 시청 노제행사를 계속해서 막을 경우 장례를 무기한 연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책회의는 이러한 결정은 강군 유가족들이 강력한 의견을 존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강민조(강군 아버지) :

절대 이걸 정치적으로나 또한 다른 목적에서 우리가 이렇게 장례를 끌었다고 생각하시면 오해라는 것, 그걸 말씀드리고 싶어요.

우리는 딱 3일간 이 장례 준비했습니다.


박찬욱 기자 :

대책회의 측은 어제 장례식과 관련해 정부가 평화적인 장례행렬을 막았을 뿐 아니라 경찰이 최루탄을 마구 쏘아 폭력으로 숨진 강군을 두 번 죽이려 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대통령의 사과와 내무부장관 그리고 관할경찰서인 서대문 경찰서장의 사법처리를 요구했습니다.

대책회의는 이와 함께 당초 강군의 시신을 명지대로 옮기기로 했던 계획을 바꿔 그대로 연세대에 보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대협도 오늘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18일까지를 현 정권 퇴진과 이른바 공안통치 분쇄를 위한 투쟁기간으로 선포하고 전국 총학생회장단들이 시한부 단식농성에 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전대협은 또 현재의 강군사건 대책회의를 가칭 민주정부수립을 위한 국민운동본부로 발전시켜 지속적인 투쟁을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 전노협과 대기업 연대노조회의 그리고 업종별 노조회의 대표들도 현 정권 퇴진을 위해 오늘 18일 450여 개 노조소속 노조원 18만여 명을 중심으로 파업투쟁을 벌이기로 결의해 강군사건으로 야기된 시국긴장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