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文대통령식 기업 길들이기…비판도 수용해야”_농구 베팅 아카데미_krvip

野 “文대통령식 기업 길들이기…비판도 수용해야”_아셀리노 오크 네토 카지노_krvip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골자로 한 새 정부 일자리 정책을 두고 한국경영자총협회와 갈등 양상을 보이는 데 대해 강한 우려를 표했다.

한국당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27일(오늘) 구두논평에서 "비정규직 문제는 사회적 합의를 통해 섬세하게 접근해야 한다"면서 "정부가 무작정 일방의 편을 들어서는 해결할 수 없으며, 경영 자율권을 침해하는 부당한 권력 행사로 비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정책의 문제점을 비판한 경총에 대해 '양극화를 만든 한 축으로서 성찰과 반성부터 해야 한다'며 유감을 표명했다"면서 "벌써 문 대통령식 '기업 길들이기'가 시작된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정책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밝힌 인사에 대해 대통령이 공개적으로 유감을 표명하는 강압적 분위기 속에서 과연 청와대 보좌진들이 이견을 제시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성공하려면 정부정책에 대한 비판도 겸허히 수용할 수 있어야 함을 기억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도 구두논평에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은 옳은 방향이지만, 몰아붙여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다만 "문 대통령은 최근 '속도전으로 하지 않으면 안 된다'며 무조건 밀어붙이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면서 "이런 방식은 시장환경, 기업의 여건을 살피지 않은 것으로, 전문가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급할수록 천천히 가는 것이 맞다"고 지적했다.

오 대변인은 특히 "경총에서 '사회 각계의 정규직 전환 요구로 기업들이 매우 힘든 지경'이라고 한 것은 정부정책을 비판한다기보다는 기업의 형편을 살펴달라는 생존 요구"라면서 "정규직 전환은 기업의 참여와 국민의 적극적인 성원이 함께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문 대통령은 유념해달라"고 당부했다.

국민의당 김유정 대변인도 전날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대통령 지시에 이견을 제시하는 것은 의무'라고 해놓고, 경영자들이 정부 비판을 하자 일방적으로 몰아붙였다"며 "대통령 지시에 대한 이견 제시는 참모들만의 전유물이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