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BMW, 2016년부터 유럽 엔진 화재 알고 있었다”_포커 쌍 이름_krvip

국토부 “BMW, 2016년부터 유럽 엔진 화재 알고 있었다”_선라이즈 게스트하우스 베토 카레로_krvip

일부 차종의 잇따른 차량 엔진 화재로 리콜중인 BMW가 2016년부터 유럽에서의 비슷한 사례를 알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토부는 오늘 BMW 화재와 관련한 브리핑에서, "BMW 측은 2016년부터 유럽에서 비슷한 엔진 화재 사고를 인지하고 있었고, 최근까지 그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실험을 해왔다" 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다만 BMW 측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화재 사고가 났고 몇 건이 발생했는지 등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제출할 것을 요청했다고 전했습니다.

BMW의 이같은 설명은 국토부에 차량 엔진 화재와 관련한 기술분석 자료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BMW가 2016년부터 엔진 화재 사고를 인지하고 있었음에도, 우리나라에서 올해만도 30대가 넘는 차량이 불에 타도록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았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국토부는 사실관계에 대한 조사를 벌여 BMW가 늑장 리콜을 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과징금 등 처벌을 할 방침입니다.

현행 자동차관리법 시행령은 차량 문제가 생겼을 때 지체 없이 시정조치를 하지 않으면 매출액의 1%를 과징금을 부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BMW 코리아는 이에 대해 "2016년에 유럽에서 유사 사례가 있었지만, 한국에서처럼 단기간에 빈번하게 발생한 것은 아니었다"며 "전 세계 방대한 데이터를 다 취합해 분석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린 것이지, 늑장 대처는 아니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긴급 안전진단을 받은 BMW 리콜 대상 차량의 10%에서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BMW가 현재까지 진행한 안전진단 결과 10%가 문제 차량으로 분류됐다"고 밝혔습니다.

BMW는 지금까지 10만 6317대의 리콜대상 중 3만 879건을 진단 완료했으며, 1만 4410건이 진단 예약돼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