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중-러 사드 배치 결연반대 확인”_베타노 카지노 보너스 작동 방식_krvip

中 “중-러 사드 배치 결연반대 확인”_카드챗 포커스타 비밀번호 얻는 방법_krvip

중국이 러시아와 함께 한국과 미국의 주한미군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 결정에 대해 결연한 반대 입장을 서로 확인했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을 통해 "쿵쉬안유 외교부 부장조리가 어제 이고리 모르굴로프 러시아 외무부 차관과 베이징에서 중-러 동북아 안보대화 공동의장 회의를 하고 한반도 정세와 공동 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면서 이런 입장을 밝혔다.

겅 대변인은 "양측은 현재 한반도 정세가 복잡하고 민감해 유관 각방은 냉정과 자제를 유지해야 하며 정세를 긴장시키는 어떠한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양측은 대화 프로세스 재개를 위해 한반도 문제를 정치적으로 해결하는데 건설적인 역할을 하기로 했으며 미국과 한국이 진행하는 사드 배치에 대해 강렬한 불만과 결연한 반대를 재차 표명했다"면서 "미국과 한국은 중국과 러시아의 합리적인 안전 우려를 존중하고 중국 이익과 국제 지역 전략 균형을 훼손하는 일을 하지 말고 사드 배치 진행을 중단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겅 대변인은 "중국과 러시아는 계속해서 사드 문제에 대한 조율과 대응을 강화하기로 했다"면서 "중국과 리길성 부상 간 회담이든 중국과 러시아의 협상이든 중국은 동북아의 일원으로서 동북아 지역 국가와 소통과 협조를 유지하고 공통 협력과 교류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리길성 부상과 러시아 외무 차관의 방문을 지칭하며 "이 두 차례 방문과 협상은 중국의 노력을 구현한 것"이라면서 "우리는 유관 국가와 함께 노력해서 한반도 비핵화를 실현하고 지역 평화 안정을 유지하고 대화협상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겅 대변인은 아울러 최근 중국의 동영상 공유사이트 여우쿠(優酷·youku) 등 공식 플랫폼을 통한 한류 프로그램의 업데이트가 중단된데 대해 "제가 한국 드라마나 예능은 잘 안 봐서 상황을 잘 모르겠다. 전에 말했듯이 한중 교류 협력에 대해 적극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갖고 있지만 다만 이는 민의 기초와 여론의 분위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다시 한국 측에 촉구하는데 중한 관계에서 거둔 성과를 귀히 여기고 중국 측의 합리적인 우려를 직시해 사드 관련 진행을 중단해야 한다"면서 "이를 통해 양국 관계와 무역 협력 및 인문교류에 더 큰 부정적인 영향을 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중국 외교부는 윤병세 외교부 장관이 북한 화학무기 위협을 지적하면서 국제 사회의 단호한 대응을 촉구한 것에 대해선 "현재 한반도 정세가 복잡하고 민감하므로 각 측이 냉정과 자제를 유지하고 상호를 자극하는 어떤 상황도 만들지 말아야 한다"며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다.

한편 러시아 외무부도 모르굴로프 외무차관과 쿵쉬안유 부장조리 간 회담에 관한 언론보도문을 발표하고 "(양측 간에) 한반도와 동북아 지역 정세에 대한 의견 교환이 있었다"고 전했다.

외무부는 이어 "회담에서 동북아 지역의 전반적 군사-정치적 긴장해소 프로세스 가동을 위한 집단적 정치·외교 노력 강화 필요성이 강조됐다"면서 "그러한 노력이 한반도의 핵 문제와 다른 문제 해결을 위한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외무부는 그러나 사드 한국 배치 문제에 대해서는 보도문에서 별도로 언급하진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