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한진칼 주총서 조원태 회장 사내이사 선임에 찬성_월계수 잎으로 돈 벌기_krvip

국민연금, 한진칼 주총서 조원태 회장 사내이사 선임에 찬성_스팀 포커 게임_krvip

국민연금기금 수탁자 책임 전문위원회가 내일(27일) 열릴 한진칼 주주총회에서 다룰 사내이사 선임 안건과 관련해 조원태 회장과 하은용, 김신배 후보에 대해 '찬성'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로써 한진칼의 지분 2.9%를 보유하고 있는 국민연금이 한진가 장남인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장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측의 경영권 분쟁에서 조 회장 측의 손을 들어준 셈이 됐습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오늘(26일) 제8차 위원회를 열고 내일 열리는 한진칼 주총에서 사내이사 선임의 안건에 대해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다만 일부 위원은 조원태 후보와 김신배 후보 선임에 이견을 제시했습니다.

사내이사 후보로 오른 배경태 후보에 대해서는 적정한 이사회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주주 가치 증대에 적합하다고 보기 어려워 '반대'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결정은, 앞서 국민연금의 의결권 자문사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조 회장의 사내이사 연임 안건에 대해 찬성을 권고한 것을 감안하면 사실상 예견된 결과라는 평가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