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러시아에 탄약 제공하는 국가 등 제재할 것”_환상 스포츠 베팅_krvip

美 “러시아에 탄약 제공하는 국가 등 제재할 것”_메모리 슬롯 비보북_krvip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가 북한으로부터 탄약 구매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미국이 러시아에 탄약을 제공하거나 러시아 군산 복합체를 지원하는 개인이나 기업, 국가에 대해 제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재무부와 상무부는 현지시간 14일 워싱턴 DC에서 러시아에 대한 경제 제재 조치를 위한 30여개국 대표를 소집해 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방침을 밝혔습니다.

월리 아데예모 재무부 부장관은 회의 모두발언에서 각국의 대러시아 제재에 대해 "우리의 행동은 러시아의 행동에 비용을 부과했을 뿐만 아니라 군산 복합체에 대한 제한 조치는 전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아데예모 부장관은 "우리의 집단적 노력으로 러시아의 군산복합체들은 우크라이나에서의 작전에 필요한 핵심 장비를 생산하거나 유지할 수 없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아데예모 부장관은 구체적으로 "군산복합체에 필수적인 초소형 전자부품이 고갈됐고 러시아는 해외 부품이 충분히 확보되지 않는 문제를 걱정하고 있다"면서 "러시아의 최대 초소형 전자제품 제조업체 2곳은 해외 기술의 부족으로 생산을 잠정 중단하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는 또 대러시아 제재 및 러시아의 군사능력 제한 등의 차원에서 러시아에 탄약을 제공하거나 러시아의 군산복합체를 지원하는 사람이나 기업, 국가에 대해 제재하겠다는 지침을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 차원에서 발표했습니다.

앞서 미국은 지난달 초 러시아가 북한으로부터 수백만 발의 탄약 구매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북한 무기나 탄약이 사용되고 있다는 정황은 확인되지 않은 상황인 가운데 만약 이 거래가 이뤄지면 북한은 기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결의에 따른 조치 외에 이번 방침에 따른 미국의 제재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북한 국방성은 지난달 22일 미국의 '북러 무기·탄약 거래설'에 대해 망발이라고 비판하면서 러시아에 무기나 탄약을 수출한 적이 없으며 향후에도 그럴 계획이 없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