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부동산시장, 참여정부 초기 연상돼…근본대책 필요”_베토 게데스의 유명한 노래_krvip

국민의당 “부동산시장, 참여정부 초기 연상돼…근본대책 필요”_유효기간_krvip

국민의당은 7일(오늘) 공공분양 물량 확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제도 도입 등 부동산시장 안정 대책을 제안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윤영일·주승용·최경환·정동영 의원과 국민의당 정책위원회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일부 재건축·신규아파트 청약시장이 과열 양상을 보인다. 문재인 정부는 투기를 막을 근본대책을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당은 "지금의 부동산시장 상황은 참여정부 초기를 연상케 한다. 참여정부는 미숙한 대응으로 집값 급등을 못 막고 지지율을 잃었다"며 "문재인 정부는 참여정부의 시행착오를 교훈 삼아 실효성 있는 부동산 정책을 내놔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민의당은 우선 박근혜 정부에서 대폭 축소된 LH공사와 지방공기업의 저렴한 공공분양 물량을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현행 청약제도는 청약예약제로, 분양제도는 후분양제로 바꿔 투기 유발요인을 억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청약대상 조정이나 분양권전매금지, 투기과열지구 재도입 등 대책의 경우 미봉책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아울러 국민의당은 오는 7월로 예정된 주택담보인정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 시한을 지키고, 상환능력을 더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제도를 조속히 도입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국민의당은 "건설업계나 투기세력 눈치를 보며 부동산대책 수위를 조절하다 보면 걷잡을 수 없는 상황이 올 수 있다"며 "정책 제안을 문재인 정부가 적극 수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