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군 800명, 2025년까지 미국서 훈련…역대 최대 규모”_로젠홀름 성_krvip

“타이완군 800명, 2025년까지 미국서 훈련…역대 최대 규모”_팔로우와 좋아요로 돈버세요_krvip

미군이 600∼800명으로 편성되는 타이완 육군 대대의 훈련을 2025년까지 자국 기지에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소식통을 인용해 16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150∼250명 규모인 타이완 육군 중대가 미국에서 훈련한 적은 있으나, 대대 규모 훈련이 이뤄지는 것은 올해가 처음입니다.

미군은 훈련 장소로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육군 최상위 훈련시설을 후보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요미우리는 이 훈련에 대해 “타이완 유사시에 대만군이 자력으로 초기 싸움에 임할 수 있도록 능력을 강화하려는 것”이라며 “미국과 타이완의 협력 강화를 보이는 것으로 중국에 대한 억지력을 높일 수 있다고 판단한 듯하다”고 짚었습니다.

미군 관계자는 “미국은 중국이 타이완을 침공하면 대만군이 첫 몇 주간을 버틸 수 있다는 확신을 갖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대만군은 지난달 미국 미시간주에서 주 방위군이 주도하는 군사 훈련에 참여했습니다.

타이완군은 약 10년간 유타주, 하와이주, 워싱턴주 등 미국 각 주의 방위군 훈련에 참가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