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당헌·강령 개정 시도에 내부 반발…“정치적 자충수 될 것”_닭을 키워 돈을 버는 방법_krvip

野, 당헌·강령 개정 시도에 내부 반발…“정치적 자충수 될 것”_카지노에서 뜨거운 가슴_krvip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준비위원회가 당직자가 부정·부패 혐의로 기소될 경우 직무를 정지하도록 한 당헌을 하급심에서 금고 이상의 유죄 판결을 받은 경우로 개정하기로 결론 내린 데 대해 당내 반발이 나왔습니다.

민주당 8.28 전당대회 당 대표에 출마한 박용진 의원은 오늘(16일) 오전 당 의원총회 뒤 기자들과 만나 "당헌 80조 개정 관련 논의가 괜한 정치적 자충수가 되고 당의 도덕적 기준에 대한 논란을 가져오게 되는 것 아니냐 우려를 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박 의원은 "의원총회에서 의원 6명 정도가 동조하는 발언을 한 것으로 기억한다"며 "의원총회까지 이 부분에 대해 공론화를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도 유감을 말씀드렸다"고 덧붙였습니다.

조응천 의원도 "(당헌 개정 관련해서) 창피하다는 입장을 이미 다 얘기했다"며 "(반대한다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결정했다. 비대위에서 바로잡길 바라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의원총회에선 박 의원 외에 설훈, 전해철 의원 등 일부 의원도 개정 반대 의견을 분명히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들은 '2015년 야당 시절에도 수사가 엄혹했지만, 국민 눈높이에 맞추자는 취지로 개정한 게 당헌 80조다' '명분도 의견 수렴도 없이 갑자기 당헌을 바꾸는 건 옳지 않다' '일부 당원의 의견만 수렴해 결정해선 안 된다' 등의 논거를 들어 반대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민주당 전당대회 준비위가 당 강령에서 '소득주도성장'을 '포용성장'으로 '1가구 1주택자'를 '실거주·실수요자'로 표현을 고치기로 한 데 대한 표현을 개정하기로 한 데 대해서도 의견 수렴이 부족했다는 지적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선 의원 긴급 간담회…"지금 시기 적절치 않아"

당헌 80조 개정 움직임에 대해 민주당 일부 의원들은 간담회 등을 통해 의견 수렴에 나섰습니다.

민주당 3선 의원들은 오늘(16일) 오후 의원회관에서 약 50분간 긴급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원욱 의원은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7분의 의원이 참석했는데, 지금 (개정) 논의는 적절하지 않다는 것이 참가하신 분들의 보편적인 의견이다"면서 "일부 개정이 필요하지 않겠냐는 의견이 있는 의원도 한두 분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의원은 "(당내 3선 의원) 23명 의원의 의견이 다 같을 수 있겠냐"면서 "7명밖에 참석을 안 해서 한정애 비대위원이 참석하지 않은 3선 의원들의 의견을 다 들어서 비대위에 전달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비대위는 당내 의견 등을 수렴해 내일 회의에서 전준위의 당헌·강령 개정안에 대해 의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대위에서 의결된 안건은 당 중앙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