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내무부 “중국산 드론, 긴급용도 외 중단”_자막 영화 집은 카지노에 떨어졌다_krvip

美 내무부 “중국산 드론, 긴급용도 외 중단”_프로 포커 데크_krvip

미국 내무부가 긴급대응 업무 외에는 중국산 드론 사용을 금지하기로 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현지시각 30일 보도했습니다.

미 내무부는 이날 블룸버그통신에 보낸 답변서에서 산불 진화와 재난·재해 대응 등 생명이 달리고 시급을 다투는 긴급한 목적을 제외하고 "중국에서 제조됐거나, 중국산 부품을 사용한 모든 드론"의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중 무역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나온 이번 조처는 중국의 드론 생산업체인 DJI와 통신장비업체 화웨이 등 중국산 첨단 기술에 대한 미국의 의존을 경계하는 미 의회의 우려를 반영한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은 평가했습니다.

미 내무부는 지난 7월 15개월간에 걸쳐 드론에 대한 보안 점검을 한 후 정보 유출 방지대책을 마련하라고 권고하면서도 중국의 드론 생산업체인 DJI의 제품 사용을 허용하기로 해 미 의회의 반발을 샀습니다.

이에 미 공화당의 릭 스콧 상원의원과 민주당 소속 크리스 머피 상원의원은 지난 9월 국가안보 우려를 이유로 내무부의 중국산 드론의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앞서 미 국방부는 지난해 군에 보안 위험에 관한 판단이 이뤄질 때까지 군사시설 감시 등에 사용되는 드론을 포함해 상업용 드론의 구매를 중단시킨 바 있습니다.

미 국토안보부도 더불어 중국산 드론에 대한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현재 내무부에서는 모두 810기의 무인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15%에 해당하는 121기가 DJI에서 제조된 것이다. 나머지 무인기 역시 중국에서 만들어졌거나, 일부 중국산 부품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DJI의 부회장이자 북미 담당 책임자인 마리오 레벨로는 성명을 통해 이번 결정에 대한 실망감을 드러냈습니다.

레벨로 부회장은 그러면서도 "내무부 측의 검토가 끝난 이후에 신속하게 드론 사용이 재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