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미기록종 적갈색따오기, 제주도에서 첫 발견_베팅으로 돈을 버는 게임_krvip

국내 미기록종 적갈색따오기, 제주도에서 첫 발견_보트가 있는 카지노 사진_krvip

국내 서식 기록이 없던 적갈색따오기(가칭·학명 Plegadis falcinellus)가 제주도에서 처음 발견됐다. 국립생물자원관은 20일 제주도 한경면에서 적갈색따오기 3마리가 있는 것을 최초로 확인했다. 이번에 관찰한 개체는 동남아시아 등 본래 분포권을 벗어나 길을 잃고 제주도 일대까지 온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발견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따오기(Nipponia nippon), 검은머리흰따오기(Threskiornis melanocephalus)와 함께 총 3종의 따오기류가 확인됐다.

적갈색따오기는 황새목 저어샛과에 속하는 종으로, 몸길이는 55∼63㎝다. 주로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유럽 동남부, 아프리카, 호주, 북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 지역에 분포한다. 전 세계에 분포하는 따오기류 중에서도 가장 분포권이 넓은 종으로, 분포권이 확산하는 추세로 알려져 향후 우리나라에도 분포할지 관찰이 필요한 상황이다.

국립생물자원관은 2007년부터 제주 마라도, 인천 소청도, 군산 어청도 등 섬 지역을 통과하는 철새들을 연구해왔다. 이를 통해 2010년 마라도에서 붉은가슴딱새를, 2016년에는 소청도에서 갈색지빠귀, 회색머리노랑딱새를, 옹진군에서 검은뿔찌르레기를 각각 발견했다. 이번 적갈색따오기까지 포함하면 총 5종의 미기록종 조류를 확인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