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에 저항” 쿠바 래퍼, 수감 중 입술 꿰매 붙여_브롤스타즈 베타 버전_krvip

“학대에 저항” 쿠바 래퍼, 수감 중 입술 꿰매 붙여_고린도전서는 누가 이기고 있나요_krvip

쿠바에서 반체제 활동을 벌였다가 실형을 받은 한 래퍼가 수감 생활 중 받은 학대에 대한 저항의 뜻으로 자기 위·아래 입술을 꿰매 붙였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9일 쿠바 독립 매체인 '14이메디오'와 스페인에 거점을 둔 '디아리오데쿠바' 등에 따르면 쿠바의 유명 반정부 예술인 마이켈 카스티요 '엘 오소르보'는 최근 피나르델리오에 있는 교도소에서 자기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스스로 꿰매 입을 붙였습니다.

이 같은 사실은 엘 오소르보 소식을 전하는 소셜미디어(인스타그램)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해당 소셜미디어에는 위·아래 입술을 실 같은 것으로 연결한 채 입을 굳게 닫은 엘 오소르보 사진도 올라왔습니다. 게시물에는 "불의 앞에서 나는 팔짱을 끼지도, 입을 다물지도 않을 것"이라는 글도 적혀 있습니다.

엘 오소르보와의 전화 통화 내용을 또 다른 소셜미디어(페이스북)에 올린 지인은 "엘 오소르보가 동료와 함께 폭동을 조직했다는 헛소문을 포함해 부당한 구금 과정에서 가혹한 처벌과 식량 제공 제한 등 온갖 학대가 있었다"며 "의료지원을 제때 하지 않거나 진료 기록을 가족에게 넘기는 것을 거부하는 등 피해 양상은 다양하다고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엘 오소르보는 쿠바의 반체제 예술가 그룹인 '산이시드로 운동'에 몸담은 저항 예술인으로, 2021년 미겔 디아스카넬 대통령에 반발하는 대대적인 반정부 집회를 계기로 체포됐다가 지난해 증오범죄, 폭행, 공공질서 훼손, 국가기관 명예훼손 등 죄로 징역 9년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