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살균제 피해자 871명 특별구제 추가 의결_돈 벌기 위한 공예 팁_krvip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871명 특별구제 추가 의결_베타 회사는 투자해야합니다_krvip

정부가 가습기살균제로 피해를 본 871명을 추가로 특별구제계정 지원대상자로 선정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7월 환경부가 지원을 확대하기로 한 질환 5개 가운데, 먼저 구제 기준이 확정된 '성인 간질성폐질환'과 '기관지확장증' 등 2개 질환을 앓고 있는 피해자들입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어제(22일) 서울 용산역 회의실에서 제12차 구제계정운용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구제 기준이 마련되지 않은 폐렴과 독성간염, 천식 등 3개 질환에 대해선 추후 위원회에서 빠르게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별구제계정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정부구제 대상 피해자가 받는 구제급여와 같은 수준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지원금은 요양급여(본인부담액 전액 및 일부 비급여 항목 포함)‧요양생활수당‧간병비‧장의비‧특별유족조위금‧특별장의비‧구제급여조정금 등 총 7가지 항목입니다.

위원회는 또 의료적‧재정적 지원이 시급한 대상자 2명이 긴급의료지원 대상자로 추가 의결했습니다. 이들은 요양급여에 한해 1인당 최대 3천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구제계정운용위원회는 이번 의결로 가습기살균제 특별구제 대상자가 모두 1,067명으로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 10월 말까지 실제로 특별구제 지원금을 받은 피해자는 170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