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진 당 떠나라”…새누리 2차 분당 위기_실제 베팅 게임_krvip

“인명진 당 떠나라”…새누리 2차 분당 위기_로토파실 베팅 비용은 얼마인가요_krvip

<앵커 멘트>

핵심 친박 인사들의 거취를 놓고 새누리당 당내 갈등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탈당 압박을 받고 있는 서청원 의원이 인적 청산을 주도하는 인명진 비대위원장에게 당을 떠나라고 요구했습니다.

내홍이 커지면서 새누리당이 또다시 갈라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신지혜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적 청산' 결과 발표를 하루 앞둔 오늘(7일), 친박 핵심 서청원 의원의 반발은 더 강경해졌습니다.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지금이라도 당을 떠나라며, 그렇지 않으면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녹취> 서청원(새누리당 의원) : "맞지 않는 옷이며 어울리지 않는 자리입니다. 국민께 약속했듯이, 내일(8일) 기자회견에서 거취를 분명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비대위 체제를 '편법'이라고 비하하며 조기 전당대회를 열어 새로운 지도부를 세우는데 앞장서겠다고도 말했습니다.

정우택 원내대표 등 지도부는 오늘(7일) 오후 칩거중인 인명진 비대위원장을 찾아가 사퇴해선 안 된다고 설득했지만 구체적인 답변을 듣지는 못했습니다.

<녹취> 정우택(새누리당 원내대표) : "심기가 굉장히 심상치 않다, 이런 소식을 들어서…. 거취에 대해서는 오늘 제가 뵙고 나올때까지 거기에 대해서는 일절 언급을 하시지 않고 있습니다."

절반 넘는 의원들이 거취를 '백지위임'했고 당 사무처도 지도부에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는 만큼, 인 비대위원장 체제가 실패하면 당이 2차 분열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내일(8일)로 예정된 인명진 위원장의 입장 발표 내용에 따라 새누리당의 향방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신지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