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안보보좌관 “바이든, 아프간 인권문제 집중…철군결정 고수”_비트 내기_krvip

美 안보보좌관 “바이든, 아프간 인권문제 집중…철군결정 고수”_베토 리베이로 경찰 뉴스_krvip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탈레반에 장악된 아프가니스탄 내 인권 문제와 관련해 국제사회를 결집할 준비가 돼 있다고 제이크 설리번 미 국가안보보좌관이 16일 밝혔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이날 NBC 방송에 "바이든 대통령은 이런 인권 문제들에 대해 열정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것들에 집중할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설리번 보좌관은 "이것이 다른 나라에서 내분이 일어난 가운데 미국이 전쟁 (20년을 넘어) 30년째로 진입할 이유가 되지는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바이든 대통령의 신념은 아프간군이 자국을 방어해야 할 때라는 것이라며 탈레반의 빠른 아프간 장악에 대해 "궁극적으로는 그들(아프간 정부군)이 카불을 위해 싸우지 않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프간 군대가 스스로 싸울 준비가 되지 않은 때에 미국이 아프간 내전에 병력을 파견하는 일이야말로 미국에 있어 '최악의 시나리오'라고 강조했습니다.

설리번 보좌관은 아프간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가슴 아프지만,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결정을 고수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