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금융권에 ‘차질없는 러시아 금융제재 이행’ 당부_베토 카레로 주차 요금_krvip

금융위, 금융권에 ‘차질없는 러시아 금융제재 이행’ 당부_앙골라 베팅_krvip

금융당국이 러시아 금융제재에 대한 차질없는 이행을 금융권에 요청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4일) 이세훈 사무처장 주재로 ‘러시아 금융제재 관련 금융권 실무회의’를 열고, 금융제재에 대한 금융권의 차질없는 이행과 현장혼선 최소화를 당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무처장은 “우리 정부가 발표한 러시아 금융 제재의 현장 집행을 차질없이 이행해달라”며 “미국과 유럽연합(EU) 등 주요국의 금융 제재 수위가 예상보다 빠르게 강화되는 만큼, 향후 제재 대상 및 범위가 확대될 가능성에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또 금융 제재 이행 과정에서 우리 국민과 기업 등 거래 고객의 불편이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신속하고 충분히 안내하도록 권고했습니다.

이 사무처장은 “최근 일부 은행 지점에서 금융 제재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지 못해 러시아 금융 제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거래까지 거부했다는 민원이 있다”면서 “일선 창구에서 금융 제재를 충분히 숙지하고 응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사무처장은 “금융당국은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해 금융제재 상황과 위험요인을 일일점검하고 있다”며 “금융시장 위험요인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금융당국과 은행 등 금융권과의 긴밀한 소통·협력을 지속·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