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철강 관세 25% 부과 방침에 정부 긴급 대책회의 열어_중고 물건 팔아 돈 버는 방법_krvip

美 철강 관세 25% 부과 방침에 정부 긴급 대책회의 열어_베팅 인출에 시간이 얼마나 걸립니까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각 1일, 수입산 철강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것과 관련해 정부가 긴급회의를 열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2일) 오전 백운규 장관 주재로 통상차관보, 산업혁신성장실장, 소재부품산업정책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 대책회의를 열고 우리 철강수출 등에 대한 영향과 대책을 논의했다.

산업부는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자국 철강업계 최고경영자(CEO)들을 불러놓고 무역확장법 232조를 근거로 수입산 철강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다"면서 "미국 정부가 최종 결정을 할 때까지 대외 접촉, 이른바 아웃리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업부는 또 "현재 방미 중인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이 개리 콘 미국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의장, 윌버 로스 미국 상무부 장관, 의회 주요 인사 등과 접촉해 232조 조치의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제기하고 우리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이 채택되도록 미국 측에 강력히 요청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발언에는 한국 등 일부 국가에만 고율의 선별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한국으로서는 최악의 상황은 피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산업부는 "일률적으로 25%의 관세가 부과되더라도 우리 철강산업에는 큰 피해가 예상된다"며 "최종 발표가 나오면 업계와 함께 구체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