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권성동·조지연 단수공천…이원모 용인갑 전략공천_포커 용품 내 근처_krvip

국민의힘, 권성동·조지연 단수공천…이원모 용인갑 전략공천_베타카테닌 면역조직화학_krvip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늘(26일) 권성동 의원을 강원 강릉에, 조지연 전 대통령실 행정관을 경북 경산에 단수 공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선 중진인 권성동 의원은 대선 승리 직후 첫 원내대표를 맡으면서 한때 '친윤(친윤석열) 핵심'으로 꼽혔던 정치인입니다.

공관위는 또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을 경기 용인갑에 우선추천 방식으로 재배치하기로 했습니다.

이 전 비서관은 서울 강남을에 공천을 신청했다가 '대통령 참모들이 양지만 찾는다'는 비판이이 나오면서 당에 지역구를 일임한 바 있습니다.

울산 중구는 현역인 박성민 의원과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 김종윤 전 국회부의장 보좌관이 3자 경선을 치르기로 했습니다.

서울 영등포을은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과 박용찬 전 당협위원장, 경기 군포는 이영훈 전 대통령직 인수위 전문위원과 최진학 전 당협위원장이 각각 경선에 참여합니다.

경남 남해·사천·하동의 경우 애초 결정했던 대로 서천호·이철호·조상규 예비후보의 3자 경선으로 확정됐습니다.

남해·사천·하동은 경선에서 배제됐던 박정열 예비후보의 이의제기를 공관위가 받아들이면서 4자 구도가 됐으나, 이에 다른 예비후보들의 반발이 재차 제기되면서 다시 3자 경선으로 변경됐습니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해당 공천 신청자에게 원천 배제 부적격 사유에 해당하는 범죄경력은 아니지만, 다수의 범죄경력이 있다"며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 국민의 뜻에 비춰 그 기준에 미달한다는 점을 고려해서 깊이 있는 논의 끝에 최종 기각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