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방 “中, 남중국해에 만리장성 구축” 비판…中 ‘발끈’_라이브 카지노 페이팔_krvip

美 국방 “中, 남중국해에 만리장성 구축” 비판…中 ‘발끈’_영화 포커 플레이어가 발견하다_krvip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장관이 중국의 남중국해 영유권 강화 공세를 만리장성에 빗대어 비판하자 중국이 발끈하고 나섰다.

카터 미 국방장관은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 주 아나폴리스의 미 해군사관학교 졸업식 축사에서 "남중국해상에서 중국이 유례없는 군사적 확장조치를 계속함으로써 스스로 고립되는 만리장성을 쌓고 있다"고 비판했다고 30일 중국 환구시보 등이 보도했다.

카터 장관은 이어 "미국의 동맹국과 비동맹국, 파트너국가 등 지역 국가들이 모두 이에 대해 공개 또는 비공개적으로 높은 수준의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고 비판을 이어갔다.

카터 장관은 "남중국해상에서의 중국의 행동은 미국이 어렵게 만들어놓은 국제시스템과 국제준칙을 파괴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이를 외면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카터 장관의 발언에 대해 중국은 강하게 반발했다. 한 중국군 관계자는 환구시보에 "카터 장관이 말하는 준칙은 미국이 마음대로 최신 군함과 전투기를 파견할 수 있는 준칙"이라며 이는 '군사적 위협정책'이라고 비판했다.

이 관계자는 "중국은 미국의 위협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라며 "과거 항미원조 전쟁(抗美援朝戰爭·6·25 전쟁의 중국식 명칭) 때도 두려워하지 않았는데 오늘날 더 두려워할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행동은 자유의 깃발을 내걸고 남의 자유를 강압적으로 침해하는 것이라며 "역외국가는 긴장을 부채질하고 다른 나라 사이를 이간질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