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즐기면 자궁내막암 예방에 도움”_게임과 도박 가사_krvip

“커피 즐기면 자궁내막암 예방에 도움”_베팅 사이트 비용은 얼마입니까_krvip

커피를 많이 마시는 것이 자궁내막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임피어리얼 칼리지 런던(ICL)의 암역학교수 멜리사 메리트 박사가 2천800여명의 자궁내막암 환자를 포함, 45만6천명의 식습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헬스데이 뉴스가 7일 보도했다.

하루 커피를 4잔 마시는 여성은 1잔 이하 마시는 여성에 비해 자궁내막암 발생률이 18%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메리트 박사는 밝혔다.

커피가 자궁내막암 위험 감소와 연관이 있는 이유는 알 수 없으나 커피가 에스트로겐을 감소시켜 여성호르몬의 균형에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일 수 있다고 그는 설명했다.

미국암학회(American Cancer Society)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균형이 무너져 에스트로겐 쪽으로 기울면 자궁내막암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자궁내막암은 자궁 안의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과잉증식하는 질환으로 과체중, 조기 초경(12세 이전), 늦은 폐경(51세 이후) 등이 위험인자로 알려졌다.

이 연구결과는 '암 역학-생물표지-예방'(Cancer Epidemiology, Biomarkers & Prevention) 2월호에 발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