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곽상도 무죄’에 “무능·무기력 검사들 거들먹거려”_독일전 누가 이겼나_krvip

洪, ‘곽상도 무죄’에 “무능·무기력 검사들 거들먹거려”_유아교육용 워드빙고_krvip

홍준표 대구시장은 뇌물 수수 혐의를 받는 곽상도 전 의원의 1심 무죄 판결을 규탄하며 ‘50억 클럽’ 관련 검찰 수사가 미진하다고 비판했습니다.

홍 시장은 오늘(15일) SNS에 “무슨 이유로 전직 대법관, 전직 검찰총장 등 검찰 고위직, 박영수 특검 등이 연루되었다는 소위 50억 클럽은 여태 수사 안 하고 방치하고 있다가 어이없는 곽상도 전 의원 무죄 사태를 초래했는가”라고 썼습니다.

이어 “김만배의 혀끝에 놀아나는 무능 수사로 지난 2년 동안 국민적 상실감만 키워온 대장동 수사는 언제 끝나나. 과거 검찰은 아무리 복잡하고 큰 사건도 석 달을 넘기지 않았다”며 “무능하고 무기력한 검사들이 옹기종기 모여 무슨 수사를 한다고 거들먹거리냐”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사사건건 시비나 거는 어느 소수 야당이 50억 클럽 특검 주장을 하는 거 보고 처음으로 그 야당이 예뻐 보이는 건 나만의 생각일까”라며 “세상을 바로 잡는 게 검찰인데 요즘은 눈치 검찰 때문에 세상만 더 어지러워졌다”고 강조했습니다.

홍 시장이 언급한 ‘어느 소수 야당’은 곽 전 의원 등 ‘대장동 개발 50억 클럽 비리 의혹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특별검사)법 도입을 촉구하고 있는 정의당을 지칭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50억 클럽 특검‘에 대해 “(특검은) 검찰 수사 상황을 봐 가면서 결정할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서울중앙지법은 지난 8일 곽 전 의원이 ’대장동 일당‘에게 아들의 퇴직금과 성과급 명목으로 50억 원(세금 등 제외 25억 원) 뇌물을 수수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알선수재)에 대해 1심에서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대구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