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빅스비’ 음성인식 서비스 오늘 개시_카지노 의학 셔츠_krvip

갤럭시S8 ‘빅스비’ 음성인식 서비스 오늘 개시_메가턴 승리 공감_krvip

삼성전자가 갤럭시S8 시리즈에 탑재한 인공지능(AI) 가상비서 '빅스비'(Bixby)의 음성인식 기능인 '보이스'를 1일부터 국내 시장에서 서비스한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S8 시리즈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공지사항에서 "빅스비 보이스를 1일 오후 1시부터 정식 서비스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빅스비 보이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은 갤러리, 계산기, 날씨, 리마인더, 빅스비비전, 메시지 등 10여 개다. 또한 ‘빅스비 실험실(Bixby Labs)’을 통해 삼성 페이 삼성 헬스 삼성 인터넷 등 삼성 애플리케이션 10여 개와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투브 등 10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들이 미리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 시리즈를 출시한 지난달 21일부터 빅스비에서 이미지를 인식하는 '비전', 일정을 알려주는 '리마인더', 필요한 정보를 모아보는 '홈' 등의 기능을 서비스해왔다. 다만, 보이스는 출시 전까지 충분히 준비되지 못해 서비스가 지연됐다.

앞서 삼성전자는 "빅스비 보이스는 딥러닝이라는 학습 엔진을 통해 사용자의 말투와 지시 명령, 그 밖의 다양한 지식을 쌓아 이를 정확히 수행하기 위한 반복 과정을 거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이스 출시 전 이를 더 완벽히 학습시켜 소비자들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약간의 준비 기간이 필요했다"고 부연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