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日 국방장관 통화 “北발사, 외교경로에 도움안돼…중단해야”_빙 광고 강좌_krvip

美日 국방장관 통화 “北발사, 외교경로에 도움안돼…중단해야”_장작 카지노_krvip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과 고노 다로 일본 방위상은 현지시간으로 3일 오전 서로 전화통화를 해 북한의 시험발사가 외교의 장을 마련하지 못하며 중단돼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습니다.

조너선 호프먼 미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통화 사실을 설명하면서 "양쪽은 북한의 시험발사가 불필요하게 도발적이고 외교의 장을 만들지 못한다는 데, 북한이 이런 시험발사를 중단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고 말했습니다.

호프먼 대변인은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미국이 북한의 시험발사를 어떻게 평가하느냐, 일본에 심각한 위협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미일 국방장관 통화를 다시 언급하겠다. 양쪽은 모두 이것이 불필요하게 도발적이고 북한을 외교적 경로에 돌려놓는 노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호프먼 대변인은 '북한의 시험발사'라고만 했을 뿐 구체적인 표현은 쓰지 않았다. 북한이 신형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이라고 주장하는 지난 2일의 시험발사를 지칭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국방부가 브리핑에서 취재진이 질의하기 전 발표의 형식으로 미일 국방장관 통화에 대해 설명한 것은 실무협상 개최에 앞서 북한의 대미압박성 행보에 경고하는 한편 협상에 집중하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