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북 향해 “인권 증진 위한 대화·협력에 열린 태도로 임해야”_복권 베팅 가격_krvip

권영세, 북 향해 “인권 증진 위한 대화·협력에 열린 태도로 임해야”_프라스 라인 포커 골키퍼 장갑_krvip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북한을 향해 북한 주민들의 인권 증진을 위한 국제 사회의 대화와 협력에 열린 태도로 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권 장관은 오늘(10일) 통일부가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실과 공동으로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북한 인권 토론회에서 “북한 당국은 국제사회의 (인권 관련) 지적과 개선 요구에 부정과 반발로 일관하고 있으며, 아직도 북한 주민들은 가장 기본적인 인권조차 누리지 못하는 참담한 상황에 놓여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권 장관은 “우리나라와 국제사회가 북한의 인권 문제에 관여하는 것은 단순히 북한 당국을 비난하거나 창피주려는 목적이 아니라, 북한 주민들이 기본적 인권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는 북한 인권 문제를 ‘북한의 비핵화’만큼 중요한 문제로 인식하고, 북한 인권의 실질적 개선을 위해 국제사회와 함께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며, “무엇보다 북한의 인권 현실을 국내외에 정확하게 알리는 일부터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를 위해 “탈북민을 통해 북한의 인권 현실을 증언하고 ‘북한 인권 현황 연례보고서’를 발간해 북한 주민들이 처한 인권 상황을 제대로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권 장관은 “이렇게 전 세계인들이 북한 인권 문제에 관심을 갖고 그 실상을 계속 전파해 나가는 것이 북한 당국의 변화를 유인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영국 의회 내 북한 인권 관련 의원 모임 의장을 맡고 있는 데이비드 알톤 상원의원도 토론회에 참석해 북한 인권 증진을 위한 민주국가들의 공동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알톤 의원은 “영국과 한국은 다른 민주적 국가들과 함께 세계인권 선언과 집단학살 방지 협약을 지지하고 종교 박해 등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해 대중이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중국의 탈북민 강제송환에 대해서도 항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