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남부 최초 ‘평화의 소녀상’ 세웠다…위안부 할머니 눈물_베타 물고기 사료_krvip

美남부 최초 ‘평화의 소녀상’ 세웠다…위안부 할머니 눈물_게인 슬레이브란 무엇인가_krvip

일본의 집요한 방해를 뚫고 미국 남부에 최초로 '평화의 소녀상'에 세워졌다.

애틀랜타 소녀상 건립위원회(위원장 김백규)는 30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 인근 브룩헤이븐 시립공원(일명 블랙번2)에서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을 열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강일출(89) 할머니가 직접 참석해 소녀상을 어루만지며 눈시울을 적셨다. 강 할머니는 노란 천에 덮여 있던 소녀상이 모습을 드러내고 건립위 관계자들이 꽃다발을 소녀상의 목에 걸어주자, 다가가서 소녀상의 머리를 어루만졌다.

브룩헤이븐 소녀상은 캘리포니아 주 글렌데일 시립공원과 미시간 주 사우스필드 한인문화회관에 이어 미국 내에 세 번째로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이다. 이번 소녀상 제막은 '위안부는 매춘부'라는 애틀랜타 주재 일본 총영사의 망언이 나오는 등 일본의 극렬한 반대 속에 이뤄져 더욱 관심을 끌었다.

인구 5만 명의 브룩헤이븐 시 의회는 지난달 23일 만장일치로 소녀상 건립을 의결한 바 있다. 애틀랜타 소녀상 건립위는 평화의 소녀상이 세워지는 브룩헤이븐 시립공원을 '평화의 공원'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시 측과 협의 중이다. 건립위와 한인단체들은 향후 조지아 주 최대 도시인 애틀랜타에 소녀상 건립을 재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