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 선출 직후 ‘건강 나빠지면 사직’ 서약”_베타 물고기를 키우는 방법_krvip

“프란치스코 교황, 선출 직후 ‘건강 나빠지면 사직’ 서약”_관리자 아콩카과 포커_krvip

올해 86세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추후 건강 상태가 나빠질 것에 대비해 2013년 선출 직후 사직서에 미리 서명해놨다고 로이터·AF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18일(현지시간) 스페인 일간 ABC와 인터뷰에서 이 같이 밝혔다고 로이터 등은 전했습니다.

교황은 “사직서에 서명한 뒤 당시 교황청 국무원장이었던 타르치시오 베르토네 추기경에게 이를 전달했고 ‘내가 건강 문제를 겪게 될 것에 대비한 것이다. 당신이 사직서를 가지고 있으라’고 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베르토네 당시 국무원장이 해당 사직서를 어떻게 처리했는지는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베르토네 당시 국무원장은 프란치스코 교황 취임 약 6개월 뒤 사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전부터 자신의 건강으로 인해 가톨릭 교회를 운영하는 데 차질이 생기면 사임할 것이라는 뜻을 밝혀왔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 7월에는 “(사임의) 문은 열려있다. 일반적인 선택지 가운데 하나”라며 사임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