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방부 보고서 “日 10년 내 핵무장 가능”_마이스포츠 베팅_krvip

美 국방부 보고서 “日 10년 내 핵무장 가능”_초보자를 위한 브라질 포커 게임 방법_krvip

<앵커 멘트>

일본이 10년 안에 핵무장을 할 수 있다는 미국 국방부의 용역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북일, 중일 간 핵 전쟁 시나리오도 담고 있는데 엄청난 사망자가 발생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워싱턴 이재원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일본이 중국과 북한 핵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핵무장을 할 수 있다는 미 국방부 외부용역 보고서가 나왔다고 워싱턴프리비컨이 보도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일본의 핵 능력 기반과, 우주 발사대, 크루즈 미사일, 잠수함 등에 근거할 때 10년 안에 스스로 핵 무장을 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이 핵 전력을 현대화하고 북한이 핵과 운반체 개발에 속도를 내는 반면, 미국의 핵 전력 노후로 일본은 안보 보장에 불안을 느끼고 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습니다.

보고서에는 핵전쟁 시나리오도 담겼습니다.

일본이 중국의 핵 공격을 받으면 인구의 27%인 3천4백만 명이 희생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여건에 따라 더 많은 사망자가 발생할 수도 있고 어떤 경우든 일본은 절멸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북일 간에 핵 전쟁이 발발하면 일본은 백만 명, 북한은 110만 명이 희생될 것이라고 보고서는 예상했습니다.

워싱턴프리비컨은 이 보고서가 기밀문서는 아니며, 미 국방부 관계자는 보고서 내용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