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금융사 내부통제·지배구조 개선…다음달 TF 출범”_베타노 무효 베팅_krvip

금융위원장 “금융사 내부통제·지배구조 개선…다음달 TF 출범”_슈게임 룰렛_krvip

금융지주를 포함한 소유분산 기업의 지배구조 선진화가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금융당국이 다음 달 초 ‘기업지배구조 개선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킵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오늘 예금보험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금융발전심의회 전체 회의’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금융회사 내부통제 강화와 지배구조 개선에 대해 조속히 세부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해외 사례에 대한 충분한 조사를 통해 시장 참여자의 과도한 부담을 방지하면서도 실효성 있고 국제 정합성을 확보할 방안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금융위 업무보고에서 소유분산 기업들의 지배구조 선진화를 강조한 이후 금융위가 후속 대책 마련에 본격 착수한 겁니다.

금융위는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중대 금융사고에 대한 대표이사의 책임을 묻는 금융회사 지배구조법 개정안도 다음달 안에 발표할 계획입니다.

김 위원장은 민생 안정 과제와 관련해서는 “금융 접근성이 나빠지는 서민들에 대해 정책 서민금융 확대를 통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특히 소액의 급전 때문에 불법 사금융을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취약계층에 긴급생계비 대출을 지원하고, 상환이 어려운 과도한 부채에 대해서는 채무조정 지원도 확대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시장 안정도 올해 금융당국이 당면한 과제라며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한계기업 등 취약 부문 위험 전개 추이에 대해 감시·감독을 강화하고 선제적·탄력적 정책 대응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금융발전심의회는 학계·법조계·현장 전문가 등 대표적 금융전문가 49명으로 구성된 가운데 이 중 36명이 신규 위촉됐으며 위원장으로는 안동현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가 위촉됐습니다.

금융위는 앞으로 금융정책의 마련·시행 과정에서 금융발전심의회 위원들의 전문적인 정책 자문을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