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윤리심사자문위, 박덕흠 이상직 윤미향 제명 건의 의결_포커 클럽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_krvip

국회 윤리심사자문위, 박덕흠 이상직 윤미향 제명 건의 의결_상파울루에서 포커 구매_krvip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과 무소속 이상직, 윤미향 의원에 대한 제명 의견을 국회 윤리특위에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윤리심사자문위는 오늘(5일) 회의에서 세 명의 의원에 대한 제명 의견을 내기로 의결했습니다.

어제 국민의힘에 복당한 박덕흠 의원은 가족 회사가 피감 기관으로부터 수주한 것과 관련해 수사를 받아 왔습니다.

무소속 이상직 의원은 이스타항공 자금 500억여 원을 횡령·배임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1심 선고를 기다리고 있고, 공직선거법 위반 재판에서는 1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고 항소심 선고를 앞두고 있습니다.

무소속 윤미향 의원은 정의기억연대 후원금을 유용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윤리심사자문위는 국회의원 자격과 징계 심사를 하는 국회 윤리특위의 자문 기구로, 8명의 외부 인사로 구성돼 있습니다.

윤리심사위 의결은 강제성이 없어 윤리특위가 그대로 받아들이는 경우는 거의 없었지만, 대선을 앞두고 있어 여론 영향 등을 살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