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나폴레옹 열병식’ 논란 끝 내년으로 연기_야외 게임 경험해보기 카지노 게임_krvip

美 ‘나폴레옹 열병식’ 논란 끝 내년으로 연기_할로윈 빙고 암호_krvip

미국 정부가 당초 오는 11월 워싱턴DC에서 개최하기로 했던 대규모 군사 퍼레이드(열병식)을 내년으로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현지시간 16일 성명을 내고 "국방부와 백악관은 미군 참전 용사들을 예우하고 1차 세계대전 종전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8년 11월 10일 퍼레이드를 계획했지만 내년에 기회를 찾아보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취소 결정을 한 배경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미국 정부의 대규모 열병식 개최 추진에 대한 각계 비판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로이터 통신은 익명의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증가한 비용 문제가 우려를 낳았고, 이것이 (취소의) 한 이유가 됐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국방부의 성명이 발표되기 몇시간 전 AP통신은 미 관리들을 인용해 열병식 비용이 당초 백악관 추산보다 3배 이상 많은 9천200만 달러(약 1천38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항공기를 비롯해 각종 무기와 병력 동원에 약 5천만 달러, 보안을 비롯해 부대 경비로 나머지 4천200만 달러가 소요된다는 계산입니다.

이는 지난달 CNN방송이 미 국방부 관계자를 인용해 열병식에 약 1천200만 달러가 소요될 것이라고 보도한 것보다 훨씬 많은 액수입니다.

열병식 개최 비용 논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6·12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직후 한미연합훈련 취소를 전격 발표한 배경과 맞물리면서도 논란이 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당시 '북미 비핵화 대화가 진행되는 동안 한미연합훈련을 중단한다'고 밝혔는데, 더불어 "엄청난 돈을 아낄 수 있다"면서 비용 문제를 언급해 논란을 키웠습니다.

CNN은 지난달 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비용 문제를 들어 한미연합훈련 취소를 지시했지만, 정작 본인이 추진을 지시한 이 열병식에는 한미연합훈련 비용에 맞먹는 많은 예산이 소요된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열병식은 미 국방부가 트럼프 대통령의 지시로 준비한 행사로, 애초 추진 계획이 처음 알려졌을 때부터 비판의 대상이 됐습니다.

서방국가에서 보기 드문 대규모 군사 퍼레이드를 미국의 수도 한복판에서 개최한다는 계획에 미 의회를 포함한 각계에서 전체주의 국가, 독재 정권을 연상시킨다는 비판과 우려가 쏟아졌었습니다.

[사진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