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남국 코인 의혹’ 관련 업비트·빗썸 압수수색_동물 내기_krvip

검찰, ‘김남국 코인 의혹’ 관련 업비트·빗썸 압수수색_슬롯 머신 다 바 목록_krvip

김남국 의원의 '코인 투자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서울남부지검은 오늘(15일) 업비트, 빗썸 등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김남국 의원의 계좌 정보 등을 압수했습니다.

압수수색 영장에는 정치자금법 위반과 조세포탈, 범죄수익 은닉 혐의 등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의원은 지난해 1월에서 2월에 걸쳐 빗썸 지갑에서 게임 관련 코인인 위믹스 85만 개를 다른 거래소인 업비트 지갑으로 이체했습니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금융정보분석원에서 비정상적 거래라는 통보를 받고 지난해 10월과 11월, 두 차례 김 의원 계좌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했지만 기각됐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김 의원이 거래한 위믹스 코인이 85만 개가 아니라 130만 개 가까이 되고, 다른 게임 관련 코인에도 상장 전에 10억 원 가까이 투자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의혹이 커졌습니다.

또 상임위 도중에 가상화폐 거래를 한 사실까지 알려지면서 논란이 불거진 지 9일 만에 민주당을 탈당했습니다.

검찰이 세 번째 압수수색 영장에 적용한 혐의는 일단 두 차례 기각된 영장에 적용한 혐의와 같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와 별개로 국민의힘 이종배 서울시의원은 오늘 김 의원을 뇌물수수 혐의 등으로 수사해 달라며 대검찰청에 고발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