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균 민노총 위원장 석방하라”…국제 노동계 탄원 잇따라_저렴한 포커 칩 다 몬테 카를로스_krvip

“한상균 민노총 위원장 석방하라”…국제 노동계 탄원 잇따라_유아교육용 크리스마스 빙고_krvip

수감 중인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을 석방하라는 해외 노동계의 요구가 잇따르고 있다.

민주노총은 6월 23일부터 8월 2일까지 해외 131개 노총과 산별노조 대표자들이 문재인 대통령 앞으로 이런 내용이 담긴 서한을 보냈다고 9일 밝혔다.

필립 마르티네스 프랑스노동총동맹(CGT) 사무총장은 서한을 통해 "한상균 위원장에 대한 구속은 세계인권선언과 시민·정치적 권리에 관한 국제 규약 위반으로 유일한 구제는 즉각 석방"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추진하는 개혁이 설득력이 있으려면 기본적인 시민적 권리와 노동조합 권리를 행사했다는 이유로 한 위원장을 계속 감옥에 두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미국노총은 10월 21~25일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리는 28차 대의원대회에서 한 위원장에게 '조지미니-레인 커클랜드 인권상'을 시상하기로 했다고 민주노총에 소식을 전했다. 미국노총은 "한 위원장은 기업의 탐욕과 정치적 부패에 맞선 대규모 노동자 시위를 이끌면서, 노동운동을 위해 많은 개인적 희생을 감내하고, 일생동안 노동자 권리를 위해 투쟁해왔다"고 평가했다.

네덜란드노총은 오는 10일(내일) 헤이그 소재 한국대사관을 방문해 한 위원장의 석방을 촉구하는 1,300명의 탄원서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국제 앰네스티 살릴 셰티 사무총장은 6월 12일 문재인 대통령 앞으로 보낸 공개서한에서 한 위원장 석방 문제를 언급했다. 또, 5월 30일 샤란 바로우 국제노총 사무총장은 문 대통령을 찾아 석방을 촉구했다. 유럽의회도 5월 21일 한국 정부의 ILO(국제노동기구) 핵심협약 미비준, 노조 지도자 투옥 등을 지적하며, 시정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유엔 자의적 구금에 관한 실무그룹은 4월 25일 "한상균 위원장 구금은 세계인권선언, 자유권규약에 위배되는 자유의 자의적 박탈에 해당한다"며 "구금된 배경을 조사하고 책임자에게 적절한 조치를 취하라"며 한국 정부에 권고한 바 있다.

한 위원장은 2015년 11월 민중 총궐기 집회를 주도해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등 혐의로 1심에서 징역 5년이 선고됐으나 대법원 판결에서 형량이 3년으로 줄어 복역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