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이달 중 청년창업 활성화 대책 발표…제2벤처 붐 확산”_슬롯 서비스 제공자_krvip

권칠승 “이달 중 청년창업 활성화 대책 발표…제2벤처 붐 확산”_집을 짓고 팔아서 돈 버는 방법_krvip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제2 벤처 붐 확산을 위해 이달 중 청년창업 활성화 대책을 마련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권 장관은 오늘(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창업 활성화를 위해 청년창업과 제조 창업을 가로막는 현장 규제를 국무조정실과 협의해 개선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권 장관은 “전 부처의 창업정책 전반을 총괄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3개년 계획과 시니어 창업 활성화 방안 등도 차질없이 준비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유니콘기업 육성을 위한 ‘K-유니콘 프로젝트’를 흔들림 없이 추진하면서 복수의결권 도입 등으로 유니콘 탄생을 위한 성장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상장 벤처 복수의결권 허용 등의 내용을 담은 벤처특별법·벤처투자법 개정안의 연내 국회 통과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이 우리 경제의 주역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벤처 붐을 지속하기 위한 추가 보완대책을 상반기 중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권 장관은 또 “공공 구매 제도 개선을 통해 중소기업 판로를 확대하고 산업 및 환경 변화를 반영한 중소기업 간 경쟁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중기부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이날 오전 6시까지 4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자 189만3천919명 중 188만7천27명에게 3조3천434억원이 지급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