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결국 쿠르드 ‘토사구팽’…“터키 군사작전에 개입 안 해”_카지노에 없는 것은 무엇입니까_krvip

美, 결국 쿠르드 ‘토사구팽’…“터키 군사작전에 개입 안 해”_박스 게임 베팅_krvip

시리아 북동부 쿠르드 지역을 공격하려는 터키의 계획에 미국이 결국 동의했습니다.

미군을 도와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 격퇴전에서 피 흘린 시리아 쿠르드는 사실상 '버림'을 받을 형국입니다.

백악관은 6일(미국동부 현지시간) "터키가 오래 준비한 시리아 북부 군사작전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외신과 '더힐' 등 미 매체가 일제히 전했습니다.

스테퍼니 그리셤 백악관 대변인은 성명에서 "미군은 그 작전에 지원도 개입도 안 할 것이며, 인접 지역에 남아 있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리셤 대변인은 쿠르드 민병대의 앞날에 관해선 아무런 내용도 언급하지 않았다고 AP통신이 전했습니다.

백악관 발표에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두 정상은 전화 통화에서 시리아 북동부 사태를 논의했으며, 다음 달 워싱턴에서 정상회담을 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시리아 북동부에 주둔 중인 미군은 이날 터키 접경지대에서 철수를 시작했습니다. 쿠르드 민병대인 인민수비대(YPG)가 주축을 이루는 시리아민주군(SDF)은 이날 성명을 내고 "미군이 시리아 북동부의 터키 국경 지역에서 철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 역시 "미군이 시리아 북동부의 요충지인 라스 알-아인과 탈 아브야드에서 철수했다"고 확인했습니다.

SDF는 성명에서 "터키군의 침공은 쿠르드가 주도해 IS를 격퇴한 시간을 되돌리고 생존한 IS 지도자들을 다시 활동하게 할 것"이라며 "터키의 군사작전이 IS의 부활을 촉발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나 터키는 시리아 북동부에서 YPG를 소탕하겠다는 의지를 명확히 밝혔습니다. 터키는 YPG를 자국 내 분리주의 테러조직인 '쿠르드노동자당'(PKK)의 시리아 분파로 여기고 있으며, 최대 안보 위협 세력으로 보고 있습니다.

메블뤼트 차우쇼을루 터키 외교장관은 이날 트위터에 글을 올리고 "이 지역(시리아 북동부)에서 테러리스트를 제거함으로써 터키의 안보를 보장하기로 결정했다"고 적었습니다.

차우쇼을루 장관은 "이는 시리아에 평화와 안정을 가져오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터키는 시리아 사태 초기부터 시리아의 영토 보전을 지지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