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폐 오염 심각”…세균·박테리아 등 3천 종 검출_카지노 테마 과자 만드는 방법_krvip

“지폐 오염 심각”…세균·박테리아 등 3천 종 검출_베팅사이트 세금_krvip

시중에 유통되는 지폐의 오염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심각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뉴욕대학교 연구진이 1달러 짜리 지폐 80장에 서식하는 생물체의 유전자를 전수 검사한 결과 각종 박테리아와 세균, 곰팡이, 꽃가루, 동물 분비물 등 무려 3천여종이나 되는 유전자가 검출됐다고 1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기존 지폐 오염 연구가 기껏해야 100여종의 미생물을 발견하는데 그쳤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연구는 지폐 오염의 심각성을 여실히 보여준다.

뉴욕대 연구진은 3천여종의 유전자 가운데 인간 관련 유전자는 분석이 가능했지만 비(非) 인간 유전자는 20%만이 판독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가장 흔한 오염물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세균이었다.

위염과 폐렴, 포도상구균 등 식중독 유발균도 적잖게 검출됐다.

특히 일부 박테리아는 항생제에 내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우려를 더했다.

연구를 진행한 제인 칼튼 박사는 "우리도 매우 놀랐다"며 "미생물이 단순히 지폐에 묻어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지폐에서 자라고 있었다"고 우려했다.

종이와 면으로 만들어진 지폐는 습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미생물이 자라기 좋다.

더욱이 사람들이 지폐를 넣은 지갑을 몸에 지니고 다니기 때문에 미생물이 자라기에 적합한 온도와 환경이 조성된다.

반면에 캐나다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플라스틱 재질의 돈은 물을 흡수하지 않아 미생물 오염도가 낮다고 연구진은 강조했다.

캐나다 등 일부 국가들은 최근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플라스틱 등으로 만든 지폐를 선보이고 있다. 미국 달러화의 경우 평균 유통 수명은 21개월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