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철 기재차관 “소재·부품·장비분야 R&D 예산 아낌없이 지원”_ㅋㅋㅋ 농장에서 누구를 이기고 싶나요_krvip

구윤철 기재차관 “소재·부품·장비분야 R&D 예산 아낌없이 지원”_애쉬가 리그에서 우승했어요_krvip

구윤철 기획재정부 2차관이 "소재·부품·장비 분야 연구·개발(R&D)과 관련한 예산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 차관은 오늘(9일) 정부서울청사·세종청사 간 영상회의를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 등 담당 부처와 '소재·부품·장비 R&D 추진상황 점검 간담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구 차관은 "흔들리지 않는 산업 강국을 위해서는 작년 일본 수출규제 등과 같은 산업 전반의 불확실성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재·부품·장비 R&D의 가시적 성과 창출을 통한 공급 안전망 확보, 부처·사업 간 협업 체계를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작년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한 20대 품목의 R&D를 신속히 완료하고, 실제 사업화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는 데 관계부처의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오늘 간담회에서는 소재·부품·장비 생태계 조성을 위한 관계 부처의 구체적인 협업 투자계획도 논의했습니다.

정부는 이미 기초 원천 기술을 확보한 경우 상용화 R&D로 연결될 수 있는 '부처 간 이어달리기 R&D'를 강화하고, 기초 기술이 다소 부족한 경우 부처 간 최종 목표를 공유하고 기초와 응용을 동시에 수행하는 '함께 달리기 R&D'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성능·시험 평가를 위한 장비구축 사업도 중복 투자에 따른 비효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예산 편성 과정에서 부처 간 역할을 명확히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