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당국, 1주 전 중 공항 테러가능성 경고전화 받아”_포커 매트를 연주_krvip

“타이완당국, 1주 전 중 공항 테러가능성 경고전화 받아”_혜성버스 운전기사는 얼마를 벌나요_krvip

말레이시아 항공기 실종 사건과 관련해 테러 가능성 조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타이완 항공당국이 1주일 전 자칭 국제 대(對)테러 조직의 일원이라는 인사로부터 중국 베이징(北京) 서우두(首都) 공항이 테러 목표가 될 것이라는 경고 전화를 받았다고 타이완 빈과일보가 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타이완 민항국은 지난 3일 중국 표준어인 푸퉁화(普通話·만다린어)를 사용하는 사람으로부터 테러조직이 서우두 공항을 공격 목표로 하고 있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 전화가 걸려온 시점은 170여 명의 사상자가 난 지난 1일 중국 쿤밍(昆明) 철도역 테러사건 발생 이후 이틀 만이다.

타이완 민항국은 즉각 중국으로 향하는 비행편의 안전 검사를 강화하도록 지시했으며, 대만 타오위안(桃園) 국제공항의 경계 태세도 격상시켰다.

당국은 그러나 "지금까지 경고 전화를 건 인물의 신원이 확인되지 않았으며 관련 전화의 신빙성도 확인이 안 됐다"고 밝혔다.

타이완 당국은 장난전화 여부 등을 포함해 여러 가능성을 열어 놓고 조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