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복지장관 “코로나19 백신, 12월말 전 승인·배포”_쉽게만 그럴면 재밍벗어 빙고_krvip

美 복지장관 “코로나19 백신, 12월말 전 승인·배포”_포커 칩 만드는 기계_krvip

95%의 면역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화이자와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이르면 몇 주 내 승인을 받아 공급될 것이라고 미국 보건당국이 밝혔습니다.

앨릭스 에이자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은 현지시간 18일 코로나19 백신 개발 프로그램인 ‘초고속 작전’ 설명을 위한 브리핑에서 “백신 접종이 이르면 올해 중 시작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밝혔습니다.

에이자 장관은 “우리는 이제 안전하고 고도로 효과가 뛰어난 2개의 백신을 확보했다”며 이 백신들이 몇 주안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고 배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이자 장관은 12월 말까지 백신 약 4천만 회 투여분이 취약 계층 2천만 명에게 전달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은 면역 형성을 위해 4주 간격을 두고 두 차례 접종이 필요합니다.

에이자 장관은 취약 계층에게 백신 접종이 이뤄진 뒤에도 “생산은 계속해서 증대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복지부 관계자들은 주(州) 정부나 자치령에서 백신 승인 24시간 이내에 배포를 시작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복잡한 냉장 저장 요건은 모든 미국인의 백신 접근에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AFP=연합뉴스]
▶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