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투표 승리 타이완, 미국과 무역관계 진전 등 난제 직면_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민투표 승리 타이완, 미국과 무역관계 진전 등 난제 직면_플라이어 포커 토너먼트_krvip

18일 타이완 국민투표에서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이끄는 정부와 여당의 승리로 끝난 가운데 앞으로 타이완 정부가 미국과 무역, 전력부족 등 새로운 난제에 직면했다고 타이완 언론이 19일 보도했습니다.

연합보 등은 국민투표가 정부 측 승리로 끝남에 따라 미국과 타이완의 경제·무역 관계, 전력 부족 우려 등의 해결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연합보는 타이완 사람들이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미국과 타이완의 무역투자기본협정(TIFA) 협상을 통한 미국과의 자유무역협정(FTA) 등의 실질적인 진전을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타이완은 지난 9월 CPTPP 가입을 신청해놓은 상태입니다.

타이완 공업총회의 차이롄성(蔡練生) 비서장은, 미중 갈등으로 중국 내 타이완 기업들이 타이완으로 돌아오고 있어 전력 사용량이 늘고 있다면서 전력공급 상황이 매우 빡빡한 상태라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또 제4 원전 상업 발전 개시 문제가 국민투표에서 부결됨에 따라 향후 전력 부족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대만 총통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