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자국민 타이완 개인 여행 일시 중단”…“현재 양안 관계 고려”_상대방의 포커 범위를 아는 방법_krvip

中 “자국민 타이완 개인 여행 일시 중단”…“현재 양안 관계 고려”_포커 덱의 시작_krvip

중국 정부가 다음 달(8월)부터 개인에게 타이완 관광 비자를 내주지 않는 방법으로 사실상 타이완 여행 금지령을 내렸습니다.

중국 문화여유부(문화관광부)는 오늘(31일) 홈페이지를 통해 대(對)타이완 관광 협상 창구인 해협양안여유교류협회(海旅會·CSTE) 명의로 이러한 내용을 공고했습니다.

해협양안여유교류협회는 이번 결정의 구체적인 배경에 관해서는 설명하지 않으면서 "현재의 양안(중국과 타이완) 관계를 고려해, 8월 1일부터 47개 도시 주민의 타이완 개인 여행을 일시 중지시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은 2011년 타이완에 대한 개인 여행을 허용하기 시작했고, 베이징·상하이 등 47개 도시에 호적을 둔 주민들에게 타이완 개인 여행을 허용해 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중국의 이번 조치가 6개월 앞으로 다가온 차기 타이완 총통 선거를 염두에 둔 것이란 분석이 일각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재선을 노리는 차이잉원 총통은 2016년 집권 이후 타이완의 독립을 주장해 오며 반중 성향을 드러내 왔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타이완에 입국한 관광객의 3분의 1은 본토 관광객으로, 중국이 본토인들의 여행을 금지해 타이완 경제에 타격을 줌으로써 차이잉원 총통의 재선 가도에 영향을 주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이와 함께 중국과 무역전쟁을 벌이고 있는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타이완 카드'를 이용해 중국을 견제하고, 차이잉원 총통이 적극 호응하면서 양안 사이에는 긴장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지난 24일 발표한 국방백서에서 "타이완을 중국에서 분열시키려는 사람들이 있다면 중국군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단호하게 싸워 국가의 통일을 지켜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