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 ‘오송 사고’ 관련 도청·행복청 12명 수사 의뢰_머신엑스맨 포커_krvip

국무조정실, ‘오송 사고’ 관련 도청·행복청 12명 수사 의뢰_알록 서머 페스티벌 카지노_krvip

충북 오송지하차도 침수 사고 관련 감찰을 진행 중인 국무조정실이 충북도청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관계자들을 검찰에 수사 의뢰했습니다.

지하차도 침수 관련 112신고 처리 과정에 비위가 발견됐다며 경찰관 6명을 수사 의뢰한 데 이은 추가 수사 의뢰입니다.

국무조정실은 오늘(24일) 오송지하차도 사고 감찰 도중 충청북도 본부 및 도로관리사업소와 행복청 관계자의 중대한 직무유기 혐의가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수사 의뢰 대상자는 충북도청 본부 소속 2명과 도로관리사업소 3명, 행복청 소속 7명입니다.

국무조정실은 "충청북도 본부 및 도로관리사업소는 재난 대응, 행복청은 하천 점용 허가 등 감독 관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충북도청과 도로관리사업소 관계자들의 경우, 지하차도 침수 사고 이전 이미 미호강이 통제 요건에 해단됐는데도 통제 조치를 하지 않은 직무유기 혐의가 있다고 보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천 점용 허가를 담당하는 행복청은, 임시 제방 공사로 설치된 둑이 허가 기준보다 낮은데도 방치해 관리 감독에 소홀한 책임이 있다고 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앞서 오송지하차도 사고 관련 경찰관 6명도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만큼, 이번 추가 수사 의뢰도 검찰에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무조정실은 "현재 모든 관련 기관에 대한 감찰을 진행 중이며, 이후 조사 과정에서 중대한 혐의가 추가적으로 발견될 경우 신속하게 수사 의뢰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