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한반도 비핵화는 한반도 평화 위한 절대 조건”_포커 칼라 블라우스 만드는 법_krvip

강경화 “한반도 비핵화는 한반도 평화 위한 절대 조건”_베팅 다운로드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북핵 문제 해결은 한반도의 지속 가능한 평화를 확보하기 위한 대전제로, 이번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북미정상회담에서도 논의될 핵심 과제"라고 밝혔다.

강 장관은 오늘 오전 '한반도평화만들기재단'이 주최한 '제3회 한반도 전략대화'에서 모두 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북한이 핵포기라는 전략적 결단을 내일 수 있도록 모든 외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 장관은 북한의 비핵화 의지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존재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북한이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추가 핵실험과 미사일 시험 중단을 공식화한 만큼, 정부는 북한과 미국 간 생각의 간극을 메우기 위해 창의적인 해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남북정상회담은 북미정상회담 전 디딤돌 역할을 통해 남북미 정상회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문재인 정권 출범 1년 내 개최된다는 점, 향후 남북 정상간 접촉이 활성화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강 장관은 북한이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체제 구축과 관련해 주한미군의 철수를 요구하지 않았다고 못박았다. 강 장관은 체제 보장을 위한 북한의 구체적인 요구 조건은 이번 정상회담에서 두 정상 간에 논의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이번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에서 정전협정을 대체하는 평화협정이 당장 체결되기는 어렵고, 정상들 간 정치적 의지를 담은 '종전선언' 혹은 '평화선언'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강 장관은 현 정부는 북한의 붕괴나 흡수 통일 등 인위적 통일을 추구하고 있지 않다면서,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실질적인 진전을 이뤄가면서 체제를 보장하는 평화체제 매커니즘을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