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문가들 “백신 의무화, 코로나 급증 곡선 바꿔놓을 것”_이더넷 슬롯 재설정_krvip

美 전문가들 “백신 의무화, 코로나 급증 곡선 바꿔놓을 것”_파라과이 주사위 포커칩 매장_krvip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연방정부와 대기업 등을 상대로 코로나19 백신의 접종을 의무화함에 따라 일정 기간 지나 코로나19 급확산세가 꺾일 것이란 전문가들의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NYT)는 10일 보건 전문가들과 인터뷰한 결과, 미 연방정부의 새 조치가 감염의 홍수를 막고 장기적으로 나라를 정상 궤도로 돌아가도록 해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9일 연방정부 직원, 그리고 연방정부와 거래 계약을 한 일반인은 반드시 백신을 접종하는 한편, 직원이 100명 이상인 고용주는 직원들에게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거나 매주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도록 했습니다.

브라운대학 공중보건대학원의 아시시 자 학장은 “이번 조치는 근본적으로 현재의 급증 곡선을 바꿔놓을 것”이라며 “정확히 현 시점에 필요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에모리대학의 생물 통계학자 내털리 딘은 이번 조치가 다른 기관이나 조직이 비슷한 의무화 결정을 내리는 데 선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 행정부의 이번 조치는 의료 종사자들을 포함해 거의 1억명에 달하는 미국인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뉴욕타임스는 추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