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공항 웹사이트에 러 해커 사이버 공격…일시 운영중단 후 복구_팀 베타 계획_krvip

美공항 웹사이트에 러 해커 사이버 공격…일시 운영중단 후 복구_브라질 챔피언십 베팅_krvip

뉴욕과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내 10여 개 대형 공항 웹사이트가 러시아 해커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미국 abc방송은 10일(현지시간)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미국 공항의 웹사이트가 이날 분산서비스거부(DDoS·디도스) 공격 때문에 일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웹사이트의 운영이 중단됐지만, 비행기의 이착륙 등 항공관제와 공항 내 보안 시스템은 해킹 피해를 보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소식통은 해킹 피해 규모에 대해 "공항 웹사이트 운영이 중단돼 승객들이 불편함을 겪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해커는 러시아 내부에 있는 것으로 추적됐지만, 러시아 정부가 직접 개입한 증거는 아직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날 해킹 공격 피해는 미국 동부 시간으로 오전 3시쯤 처음 보고됐습니다. 뉴욕 라과디아 공항의 웹사이트가 해킹 공격을 받은 데 이어 아이오와주(州) 디모인 국제공항과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이 잇따라 공격에 노출됐습니다.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은 성명을 통해 "오전 일찍 공항 웹사이트의 운영이 부분적으로 중단됐지만, 공항 시스템이나 항공관제 등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의 웹사이트는 오후 1시쯤 복구됐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의 해커들은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는 국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이버공격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해커 그룹 '킬넷'(Killnet)은 일본과 이탈리아, 노르웨이,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등 외국 기관에 DDoS 공격을 벌였습니다.

특히 킬넷은 지난달 미국의 방산업체인 록히드 마틴의 네트워크를 공격했고, 또 다른 방산업체인 고릴라 서킷의 네트워크에 침투했다는 주장을 펴기도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러시아 해커 그룹 활동의 배후에는 러시아군 정보조직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