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건강한 새해 맞기 위해 ‘단합된 잠시 멈춤’ 절실히 필요”_베토 카레로 월드 주차 요금_krvip

권덕철 “건강한 새해 맞기 위해 ‘단합된 잠시 멈춤’ 절실히 필요”_오늘 경기는 일본이 이겼다_krvip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건강한 새해를 맞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의 ‘단합된 잠시 멈춤’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연말연시 특별 방역대책에 대한 국민들의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권 1차장은 오늘(26일) 중대본 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3차 유행이 기로에 선 시점에서 확산세를 꺾기 위해서는 이번 연휴기간을 통한 연말연시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달려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권 1차장은 “정부는 수도권 감염 확산세에 대응해 진단검사를 확대해 환자를 신속히 찾아내고, 치료 병상과 인력 확충을 통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권 1차장은 “수도권 임시 선별 검사소를 통해 천여 명이 넘는 환자를 조기에 찾아냈고 병상 상황이 나아짐에 따라 치료대기 중인 환자수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권 1차장은 그러나 “구치소 및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교회 등에서 집단감염이 계속 발생하고 있고 소규모 모임을 통한 전파도 계속되고 있다”며 민간분야 사업장 등의 방역관리를 철저하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코로나19 3차 대유행 특집' 바로가기
http://news.kbs.co.kr/special/coronaSpecialMain.html